직무 소개
게임 기획
게임 시나리오, 콘셉트, 콘텐츠, 시스템 등 게임의 전반적인 설정 기획을 담당하고 게임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구체화 될 수 있도록 설계합니다.
원화
게임 리소스 원화/일러스트를 제작하여 게임의 전체적인 비주얼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3D 모델링
원화 느낌을 살린 캐릭터 모델링과 배경, 오브젝트 등 모든 3D 개체를 제작하는 업무로 컨셉과 의도, 그래픽 엔진 특성 등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비주얼 퀄리티를 제공합니다.
애니메이터
게임 캐릭터, 오브젝트, 배경에 대한 애니메이션, 모션 등을 제작하며 3D 개체에 무한한 생동감을 불어넣어 피사체가 움직이도록 만들어 게임에 재미 요소를 부가합니다.
이펙터
캐주얼 이펙트, 스킬 이펙트 등 게임 내 다양한 그래픽 특수 효과를 제작하는 업무로 게임의 그래픽적인 요소에 극적 효과를 연출하여 게임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UI/UX
게임의 전반적인 GUI 리소스 제작 및 관리하는 업무로 유저의 UI 행동 패턴을 분석해(UX) 더욱 빠르고 편리한 UI 동선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서버
게임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한 서버 설계 및 개발 업무로 서버 개발 및 관리를 통해 유저들의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클라이언트
게임 클라이언트와 게임 개발, 서비스에 필요한 툴 설계 및 제작을 담당하며 게임 내 그래픽과 유저의 조작에 반응하는 모든 프로그래밍을 담당하고 관리합니다.
모바일 프로그램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개발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되는 게임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관련 응용 서비스를 제작합니다.
웹기획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는 웹사이트(사용자를 위한 온라인상의 공간)를 개발 및 기획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데이터베이스의 구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최초 설계 및 UI(User Interface)를 기획합니다.
웹디자인
게임의 웹페이지(Front-end) 및 게임 프로모션 시 필요한 전반적인 디자인 업무를 수행하며 트렌드를 반영하여 게임 프로모션 컨셉에 맞는 웹페이지를 제작합니다.
웹퍼블리싱
서비스 하는 게임의 웹페이지(Front-end)의 신규 구축 및 유지 보수 반응형 웹과 크로스 브라우징 구축을 전담하여 수행합니다.
웹프로그램
게임 웹 서비스와 서비스 지원을 위한 Back-End 플랫폼 구축 및 유지보수 및 신규 플랫폼 R&D 수행하여 웹 서비스를 위한 전반적인 시스템을 설계하고 관리합니다.
인프라
웹/게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서버 인프라, Hybrid-Cloud 룰 운영하며 각종 침입, 위험으로부터 회사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고 운영합니다.
데브옵스(DevOps)
게임 개발 조직과 운영 조직간 상호 협력 대응을 위한 기술적인 지원을 담당하고 게임 및 게임 서비스를 가장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합니다.
DB
DB 관리(지속적인 테스트와 모니터링, 문제점 개선)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개발팀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DB 개발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사업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전반적인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및 리스크를 관리하고 게임 프로덕트 계획 및 방향성 수립에 참여하며 프로젝트 사업성을 검토하고 모니터링을 수행합니다.
운영
게임 서비스 품질 관리(모니터링 및 서비스 리스트 관리), CS(커뮤니티 관리 및 고객 응대), QA(버그 리포팅) 운영을 하며 게임 서비스 안정성 확보를 위해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관리하며 고객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합니다.
홍보·마케팅
게임 시장 분석 및 타겟 유저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 및 예산 계획을 수립하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결과를 분석합니다.
프로젝트 매니저
프로젝트의 전 과정에 걸쳐 업무 중단을 최소화하면서 제시간에 예산 내에서 원활하게 각 파트의 업무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는 총괄자입니다.